Lake Garden,Orchid & Hibiscus Garden ]
"JnVHome"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호수공원 레이크가든(Lake Garden)은 그 넓이가 200에이커에 달하는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최고의 공원입니다. 현대적인 도심의 한가운데에서 세계에서 가장오래된 그 역사가 1억3천년이 넘는다는 말레이시아의 대 자연을 느껴보시고 싶으신 여행자 분들에게 쿠알라룸푸르의 호수공원 레이크가든을 소개합니다.
두 호수주위로 펼쳐진 레이크가든은 그 안에 난초정원,히비스커스 정원,허브 정원,사슴공원,나비공원,조류공원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방대한 레이크가든 중에서 첫번째로 난초 정원과 히비스커스 정원을 둘러보겠습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다양한 식생이 분포하는 말레이시아의 아름다운 식물들과 꽃을 사랑하시는 여행자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난초 정원과 히비스커스 정원은 조류공원 바로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평일은 무료이고 휴일은 1RM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L새공원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난초정원(Orchid Garden)의 입구를 통과하면 다양한 난초와 꽃들로 장식된 꽃길을 통해서 난초정원을 오르시게 됩니다.
난초정원에는 무려 800종이 넘는 희귀하고 독특한 난초들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 꽃이 피지않은 재배되고 있는 난초들의 모습입니다. 일요일에는 난초시장이 열리는데 다양한 품종의 난초를 구입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들도 난초정원 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난초들의 모습들입니다.
레이크가든은 공원전체가 이런 울창한 나무들과 다양한 식물들로 가득합니다.
한적한 공원길을 걷다보면 말레이시아의 울창한 열대우림의 자연속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음도 상쾌해 지구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여행하시면서 눈치 채셨을지 모르시겠지만 시내 곳곳에 히비스커스 모양의 조형물들을 발견하실 수 있으셨을 텐데요 다름아니라 말레이시아의 국화가 바로 히비스커스입니다.아래 사진의 비석은 말레이시아의 국화가 히비스커스로 정해지게 된 유래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하와이 자마이카도 히비스커스를 국화로 삼고 있다고 하는데요 1957년 말레이시아 독립후 농림부장관의 제안으로 말레이시아 각 주로부터 국화를 무엇으로 할지 제안을 받았다고 합니다.그 여러가지 중에서 "Bunga Raya" (붕아라야- 말레이시아에서 히비스커스를 이렇게 부릅니다.)가 1960년 7월 28일에 국화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시내를 여행하실 때도 밑에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은 엄청큰 나무들을 보실 수 있는데 레이크가든의 고목들 사이를 걷다보면 태고적 자연의 향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도심의 바쁜 일정을 벗어나 자연이 주는 안식을 경험하고싶으신 분들 레이크가든에서 한나절 정도의 산책은 바쁜 여행 일정에 무리가 되지 않겠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